네이버 스포츠 라디오 [풋볼N토크] 아이폰으로 다시 듣기 - 풋볼앤토크

TRACE 2013. 8. 20. 10:08

팟캐스트를 통해 협동조합 팟캐스트 [공존공생]도 열심히 듣고, [주간 서형욱]도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만, 가장 열심히 챙겨듣는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은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의 [풋볼n토크]입니다. 열심히 챙겨들은지 이제 3년차로 접어드는 것 같네요.




시즌3부터 매주 화요일 해외 축구편, 금요일 국내축구편을 방송하고 있는데요, 둘 다 실시간으로 듣진 못하고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다시 듣기를 했습니다. 주로 몰래 다운로드를 받아서 들었는데, 최근엔 네이버에서 다운로드를 막아놔서 제대로 챙겨듣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가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다운로드를 받아서 [풋볼N토크]를 맘 편히, 자유롭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의 경우 미리 다운로드를 받지 않으면 여전히 다시 듣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미리 받지 않고도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를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다시 듣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방법은


1. 사파리, 크롬 등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키시고


2. 네이버 라디오 페이지(PC 버전)으로 들어갑니다.


2-1. PC버전 네이버 라디오 페이지에 들어가는 방법은 네이버 앱 하단 PC버전을 클릭하셔서 PC버전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2. 네이버 스포츠 페이지 상단 라디오를 클릭하시면 새 창으로 네이버 라디오가 뜹니다.



3. 다시 듣고 싶은 라디오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재생 수 옆 '다운로드'를 손가락으로 누릅니다.



4. 그러면 해당 회차의 MP3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서 실행 화면이 뜹니다.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되면서 재생이 가능해져,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5. 물론 이 방법은 3G, LTE, Wi-Fi 등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다운로드를 받으면서 재생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시고요.


* 네이버 스포츠 라디오의 [라디오볼], [파울아웃], [MLB SHOW], [바스켓 카운트] 모두 이런 방법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축구 좋아하는 걸 이렇게 티내게 되었네요. 아아핫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