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한국어 웹사이트 오픈!

축구 2007. 7. 30. 19:33
언젠가 생길 것이라고 예상을 하긴 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직접 발행하는 잡지 <Inside United>의 한국판이 2007년 7월 창간되었고, 7월에는 일본-한국-중국을 가로지르는 아시안 투어가 진행되기 때문에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웹사이트가 조만간 나올 것 같았습니다.

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한국어 웹사이트가 아시안 투어에 맞춰 오픈을 했네요.
주소는 http://www.manutd.kr 입니다.

이제 EPL 클럽 중 한국어 웹사이트 서비스를 하는 팀이 4팀이 되었네요.
그러고보니 이른바 EPL의 BIG 4라고 불리는 팀들은 다 한국어 웹사이트를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정리를 해 보자면 4개 클럽의 한국어 웹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첼시 FC 한국어 웹사이트 : http://kr.chelseafc.com
아스날 FC 한국어 웹사이트 : http://kr.arsenal.com
리버풀 FC 한국어 웹사이트 : http://kr.liverpoolfc.tv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웹사이트 : http://www.manutd.kr

이전의
포스트에서 쓴 것처럼 첼시나 아스날, 리버풀의 한국어 웹사이트는 직접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고 한국 기업에 사이트 운영을 맡긴 반면(이 세 클럽의 한국어 웹사이트는 미디어코프에서 운영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직접 사이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군요. 회원가입도 영어로 해야합니다. 물론 회원등록 등  대부분의 메뉴가 한글화되어 있긴 합니다만, 주소 등을 한글로 치면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어 사이트 직접 운영이라는 선택은 글로벌 마케팅에 많은 신경을 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답네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직접 제작하는 잡지 <Inside United> 한국판이 축구 잡지
<Four Four Two> 한국판을 발행하는 미디어윌 M&B에서 나오길래, 한국어 웹사이트 역시 국내 업체가 대행하나 싶었는데 아니네요.

아쉬운 건 한글화가 완벽하게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어색한 표현도 보이고, 한글화가 되지 않은 부분들도 꽤 있네요. 점차 나아지겠지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한국어 웹사이트. 반갑기도 합니다만, 한 편으론 좀 무섭기도 합니다. 축구클럽의 글로벌 마케팅이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