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구입 : 2006.0315

TRACE 2007. 3. 15. 23:10
11일만에 또 책을 싸질렀습니다.

독립영화 온라인 센터를 기획하기 위해 도움이 될까 하여 [웹진화론]을 구매했다가, 나름대로 [웹진화론]에서 대단한 아이디어를 얻어, 좀 더 웹기획에 대해 알아볼까 싶어 [정유진의 웹 2.0 기획론]을 구매했습니다. 몰랐는데 정유진이란 분이 꽤 유명하신 모양이더군요. 웹 기획 쪽의 문회안이니 그런 걸 모르는게 당연하다 싶기도 하지만, 뭐... 사무실에서 첫 몇 장을 읽었는데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대하는 건 웹 2.0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들을 조언받는 것인데 그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도대체 누군한테 물어보는 건지...)

그리고 [Head First HTML with CSS & XHTML]은 사이트 기획을 한다고 하면서, 혹은 뭔가 블로그를 잘 활용할 것이라고 계획하고 있으면서도 HTML에 대해 전혀 아는 것이 없어 그게 뭔지 체계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구매한 책입니다. 그냥 알라딘에서 검색하고, TTB로 붙은 몇 개의 포스트를 읽고 선택한 책인데, 도움이 되는 책이길 역시 기대합니다.

그냥 인터넷을 통해서도 HTML의 기본적 구조 이상의 것을 배울 수 있다고도 하는데, 저는 공부는 책으로 하는 게 익숙한 사람인가 봅니다. 책으로 읽어야 좀 더 집중할 수 있거든요. 문자세대이면서도 웹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 참 무진장 애쓴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스로가 애처롭긴 하지만, 모르면 알아야죠. 알아야 뭐라도 할테니까요. 책 후기는 다 읽은 다음 쓰겠습니다. 책 읽자!


정유진의 웹 2.0 기획론
정유진 지음/한빛미디어

Head First HTML with CSS & XHTML
에릭 프리먼.엘리자베스 프리먼 지음, 홍형경 옮김/한빛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