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전용관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독립영화 2007. 6. 21. 02:03

드디어. 독립영화전용관이 만들어집니다.

"엥, 독립영화전용관이 지금까지 없었어?"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CJ-CGV가 CGV에만 있다고 열심히 홍보하고 운영하는 [CGV 인디엉화관]도 있고, <우리학교> 등 한국 독립영화들을 열심히 상영해온 [하이퍼텍 나다]나 일본 인디영화 등을 열심히 상영하는 [스폰지 하우스], [씨네큐브 광화문] 같은 극장도 있었는데, 그 영화관하고 다른 건가하고 혹시나 고민에 빠지실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게다가 몇개월 전에는 롯데시네마가 건대입구관에 시네스튜디오라는 독립영화 전문상영관을 만들었다고 기사가 나기까지 했는데, 드디어 독립영화전용관이 만들어진다니 좀 이상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드디어 독립영화전용관이 만들어집니다.
드디어 만들어지는 독립영화전용관은 기존의 [인디영화관], [예술영화전용관] 등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소개되지 못했던 수많은 한국산 독립영화들을 상영하게 될 '본격적인 의미의' 독립영화전용관이며,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간을 임대하고, 한국독립영화협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게 됩니다.

이 독립영화전용관은 별 이변이 없는 한 서울 명동성당 부근 중앙시네마 내에 설립될 예정입니다. 중앙시네마의 1개 스크린을 임대하여, 아담하게 시작됩니다. 160석짜리 1개 스크린이 운영되며, 아주 작은 규모의 독립영화 라이브러리(DVD/VHS 등을 통해 보기힘든 독립영화를 볼 수 있는 감상실)이 함께 운영될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사업 발표가 있기 전, 이 역사적인 독립영화전용관의 설립을 맞아 영화관의 이름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많은 독립영화인들의 염원이었던, 그리고 앞으로 독립영화인들과 관객들의 커뮤니티의 장이 될 독립영화전용관에 멋진 이름을 지어주시길 바랍니다. 선정되신 분 한분께는 독립영화전용관 1년 무료입장권을 드린다고 합니다. 멋지네요!! 독립영화전용관 이름 공모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합니다.


❝독립영화전용관❞의 이름을 찾아주세요!


공모 일정 : 2007년 6월 20일(수) ~ 6월 29일(금)

참여 방법
이메일 제목에 [독립영화전용관 이름 공모]를 표기 한 후 본문에 전용관 이름과 간단한 설명을 적어 메일로 보내면 됨(전화번호 기재 요망)

당선작 발표: 2007년 7월 6일(금) ※ 한국독립영화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특전
  ◦ ‘당선작’에 선정되신 분께 ‘독립영화전용관 1년 무료입장권' 증정
  ◦ 공모 응하신 분들을 추첨하여 5 명에게 ‘매혹의 기억, 독립영화 DVD 2종 세트’ 증정

보낼 곳: kifv@kifv.org (이메일로만 접수)

문의 : 한국독립영화협회 02-334-31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