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상영가 받은 [자가당착: 시대정신과 현실참여] 일본 개봉!

영화정책 2013. 7. 3. 11:18




김선 감독의 [자가당착 : 시대정신과 현실참여]가 한국에서는 개봉하지 못하고 있지만,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개봉했네요. 일본 개봉제목은 [포돌이군의 가족잔혹사 X ポドリ君の家族残酷史X]입니다.


지난 6월 29일부터 도쿄 시부야에 있는 유명한 미니씨어터인 이미지포럼에서 매일 21:10, 레이트쇼 프로그램으로 상영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오사카, 나고야, 센다이, 고베 등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웹사이트도 만들어져 있네요. 작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김선 감독의 꽤 긴 인터뷰가 제공되고 있으며 [자가당착: 시대정신과 현실참여]를 일본인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키워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에는 이명박, 용산, 청계천 복원, 대한뉴스, 포돌이, 숭례문 방화, 쥐, 박근혜, 4대강 살리기 사업, 허경영, 촛불 집회 등이 소개되고 있네요. 


무엇보다 웹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한국에서 이례적으로 상영금지 처분을 받은 영화가 일본에 상륙"했다는 노란줄의 카피가 많이 창피하네요.


정작 한국의 관객들은 보지 못하는 영화를, 일본 관객들은 볼 수 있다니 분한 마음이 생깁니다. 


언젠가 한국에서도 상영될 날이 오겠죠?

[자가당착 : 시대정신과 현실참여]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제한상영가 등급이 폐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선 감독, 개봉 축하해요!


[자가당착: 시대정신과 현실참여] 일본 공식 웹사이트 http://podori-zankoku.com/index.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