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순 감독의 [레드 마리아] 제작에 참여하세요!

독립영화 2009. 1. 12. 13:08

세상에는 참 많은 영화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많은 영화들이 만들어지기 때문이겠지요.
영화를 만드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뜨거운 창작욕구도 있을테고, 돈을 벌기 위해서 만들기도 하겠지요. 

그리고세상이 좀 더 나아지기를 바라며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세상이 나아지는 방법 중에 하나가 주류 매체로부터 소외된이들의 표정과 몸짓, 이야기를 세상에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때로는 천천히, 때로는 순발력있게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을 찍고, 한 편의 영화로 만들어냅니다.

하지만,그렇게 영화를 만드는 것이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사람들을 만나 취재를 하고, 취재 후 촬영을 하고, 촬영이 종료된 후에는 많은날들을 고민하며 보여줄 장면들을 선택하여 한 편의 영화를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이 작업은 돈 없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영화가 보여주고자 하는 내용에 동의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기꺼이 후원해 주시길 바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투자를 원하는 것은아니랍니다. 다만, 할 수 있다면 주류 매체로부터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와 표정과 몸짓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공감시키는일에 동참해 주시길 바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몇편의 제작 중인 영화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주 간략한 소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만드는 이들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를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저 짧은 포스트를 통해 접하는 또다른 작은 창 하나를 내볼까 하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저도 작은 금액이라도 후원하겠습니다.
함께 해 주세요. 이러다 보면 세상이 좋아질 겁니다.


<쇼킹 패밀리>,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등의 경순 감독이  일본, 필리핀, 한국 아시아 3국을 무대로 하여 각 나라의 여성들이 처한 빈곤 현실과, 그 현실 속에서 투쟁하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담아내는 "대작" <레드 마리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년전 우연히 스스로 '성노동자'라고 소개하는 친구를 만나면서 시작된 고민은 <쇼킹 패밀리> 상영을 위해 자주 찾은 일본, 그리고 1년간 살았던 필리핀의 경험과 맞물리며, <레드 마리아>를 제작하는 동인이 되었다고 하네요.

작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빨간 눈사람 웹사이트의 제작일지나, <레드 마리아>의 제작 카페를 통해 직접 찾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미 제작이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제작 일지가 업데이트되어 있답니다. 제작 카페의 경우 포털 사이트 다음에 만들어져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만, 단순 후원을 넘어 제작되는 영화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그리 번거로운 일만은 아니겠지요. 
 
<레드 마리아> 제작 카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빨간 눈사람 웹사이트

3개국을 넘나드는 대작이니만큼 많은 제작비가 소요됩니다, 게다가 불어닥친 경제 한파와 환율 문제로 제작이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그래서 후원단과 제작위원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경순 감독의 <레드 마리아> 제작에 함께 하실 분들은 주저 없지 후원단이나 제작위원으로 참여해 주세요!
※ 제작위원의 경우 금액이 상당해 보이지만, 후원단도 있으니까 너무 놀라지는 마세요!

<레드 마리아> 의 제작위원과 후원단을 모집합니다.

2008년도 6월말에 첫 촬영을 시작한 <레드 마리아>는  서울영상위원회의 제작지원금 3천만원으로 필리핀 촬영분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현재는 일본 촬영과 한국촬영을 앞두고 있지만 제작비용 때문에 촬영이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일본 촬영을 위한 제작비 4천만원을 마련코자 제작위원을 모시고자 합니다

<
레드 마리아>는 자본주의와 여성이라는 주제로 아시아 여성들의 노동과 빈곤을 탐구하고 돌아보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여성 스스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좀 더 나은  존재감을 찾기위해 분투하고 연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엇이 우리를 구속하고 무엇이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는지를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레드 마리아> 제작위원과 후원단은 제작금 후원방식에 따라 구분합니다.

<레드 마리아> 제작위원은
지지위원 1구좌     50만원
격려위원 2구좌   100만원
연대위원 3구좌   200만원
열정위원 4구좌   500만원
열혈위원 5구좌 1000만원

레드마리아 후원단은
후원 금액에 제한없이 자유롭게 연대하실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형편에 맞게, 대신 마음이 동하는 만큼 ^^

여러분들이 이 영화의 제작위원과 후원단이 되어주신다면 <
레드 마리아>의 멋진 완성을 위해 저희 제작팀은 혼신을 다할 것 입니다.

<레드 마리아> 제작팀 일동 | 경순, 경은, 영란, 아람, 은형

제작지원계좌
국민은행 681101-01-255702 / 예금주 : 나아람(레드마리아)


우리 카페 <후원합니다>게시판에 댓글도 남겨주시는 센스^^


  

: